진풍정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함께 모여 먹고 마시는 잔치 문화가 발달해 왔다. 칠순잔치나 팔순잔치처럼 장수를 기념하는 잔치도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남녀 간의 결혼을 축하하는 혼인잔치나 사랑의 결실로 열매 맞은 소중한 아이의 첫 생일인 돌잔치에 대한 관심과 애정은 남달랐다. 요즈음도 모양은 변모하였지만 혼인 전 양가의 진중한 만남인 상견례나 돌잔치 장소에 대한 관심과 고민은 여전하다.

 

현 시대상의 바로미터로 볼 수 있는 서울의 강남 스타일은 소규모라도 격식 있는 상견례나 돌잔치를 위해 유명한 한정식 맛집이나 고급호텔 뷔페 또는 일식당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서울에서 명망 있는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은 비교적 입맛이 까다로울 수 있는 60대 이상 어르신이나 유아, 어린이 등이 모두 즐기기 좋은 메뉴이면서도 격식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의 생신을 위한 칠순잔치 외에 상견례나 소규모돌잔치 장소로도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대표적인 한정식 맛집으로 ‘진풍정 강남점’을 들 수 있다. 강남 진풍정을 방문한 고객들은 SNS 인스타그램에서 이곳에 대해 ‘원기 회복 위해 옴’, ‘음식 종류가 너무 많아서 나중에 배불러서 식사 못할 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코스요리 너무 맛있다’, ‘저녁이라 와인도 한 잔 곁들었는데 음식이랑도 너무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고 왔어요’, ‘가족 모임 추천’, ‘상견례 명소’, ‘고급 한정식 코스요리’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

 

진풍정(進豊呈)은 임금이나 왕후 등에게 풍성하게 차려서 올리는 음식 또는 내전에서 열리는 궁중잔치를 가리키는 말로, 한정식 전문점 진풍정 강남점에서는 진풍정의 의미에 걸맞는 다양한 궁중 한정식 코스요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강남 한정식 ‘진풍정’의 관계자는 “저희 공간은 전통미가 느껴지는 아늑한 인테리어에 모임에 따라 프라이빗한 공간 사용이 가능하고 전담직원의 품격 있는 서브 서비스 등을 실시해 상견례나 돌잔치 등 소중한 가족모임을 위한 장소로 많이 찾아주신다. 무엇보다 베테랑 셰프단에 의해 탄생된 한정식 요리 맛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 서울에서 가성비 높은 한정식 맛집을 찾는 미식가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