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SCM 리테일테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취업연계까지 지원 - 서울와이어
㈜기업가정신,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SCM 리테일테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취업연계까지 지원
㈜기업가정신,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SCM 리테일테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취업연계까지 지원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9.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머니투데이 교육법인 ㈜기업가정신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함께 하는 'ICT기반 SCM 리테일테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6월 22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실시된 가운데 한국외대, 숭실대, 제주대, 신한대, 단국대, 건국대 등 전국 15개 대학에서 온 7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수료식에는 총 460시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끝낸 60명의 연수생이 참석했다. 특히 교육과정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연수생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세부적으로 △남기원(가톨릭대), 이중식(한국외대), 송준혁(한국외대) 연수생이 공로상을, △백기태(용인대), 신범식(건국대), 이진웅(단국대) 연수생이 개근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SCM 리테일테크 사업제안 시물레이션 공모전'에서 양희태, 권청화, 류지숙 연수생이 대상을 받고 △조세흠 △심은혜 △곽유진 △신은주 △전진하 △유영채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기업가정신은 취업 컨설팅 전문가 15명과 함께 취업멘토링, 실무특강, 기업현장실습, 모의면접, 취업컨설팅 등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취업 교육을 전개했다. 앞으로 수료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박소현(신한대 글로벌통상학과 4학년) 연수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진로와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과 실무지식을 배웠다"며 "청년취업아카데미에서 얻은 정보를 활용해 취업 역량을 높이고, 졸업과 동시에 희망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교육법인 기업가정신 권현수 부장은 "수료생 모두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 역량이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 자신감을 갖고 희망하는 직무에 도전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청년 연수생에게 제공한 이번 리테일테크 교육이 청년 취업난 해결에도 기여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