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입술성형, 입술 모양은 물론 얼굴과의 조화도 고려되어야 - 서울와이어
[의학칼럼] 입술성형, 입술 모양은 물론 얼굴과의 조화도 고려되어야
[의학칼럼] 입술성형, 입술 모양은 물론 얼굴과의 조화도 고려되어야
  • 편집국
  • 승인 2019.09.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사진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서울와이어] 지나치게 두꺼운 입술은 얼굴을 둔해보이게 만들 수 있다. 또 지나치게 얇은 입술은 옹졸한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입술을 적당한 두께와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입술 성형이다. 입술성형은 입술의 두께뿐 아니라 모양까지 교정해 매력적인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우선 두께는 적당하지만 왠지 모르게 입술이 밋밋하다면 윗입술에 웨이브를 넣는 큐피트성형이나 입술 꼭지에 지방을 이식함으로써 개선할 수 있다. 윗입술이 쳐져 뚱해 보이는 입술은 커튼 라인을 제거하여 활력 넘치는 입술로 바꿀 수 있다. 이 밖에도 입술의 비대칭이 심해 뒤틀린 듯 보이거나 잘못된 수술로 인해 흉터, 이물질이 남은 경우도 해결할 수 있다.

 

이렇듯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입술성형은 수술 부위가 육안으로 쉽게 확인되기 때문에 섬세한 봉합이 필요하다. 봉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따라서 입술 성형 경험이 풍부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의료진을 찾아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입술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입술 모양 또한 얼굴 전체와 균형을 이루는 이상적인 각도를 고려해 디자인해야 한다. 입술 모양에 따른 성형학적 비율을 적용해야 얼굴과 조화되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아름다운 모양과 함께 기능도 겸비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흉터와 같은 부작용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진료하고 수술까지 집도하는 곳을 찾는다면 안전성은 높이면서 실패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원내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한다면 더욱더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수술 후 경과에 따라 맞춤형 관리가 가능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중요하다. 진료부터 수술,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이뤄지는지 확인하여 입꼬리 성형을 받길 바란다.<글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