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오디션 2020 S/S 뉴욕패션위크 연계마케팅 성공적 마무리 - 서울와이어
K패션오디션 2020 S/S 뉴욕패션위크 연계마케팅 성공적 마무리
K패션오디션 2020 S/S 뉴욕패션위크 연계마케팅 성공적 마무리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9.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패션오디션
사진제공=K패션오디션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K패션오디션의2020 S/S 시즌 뉴욕시장 마케팅이 성황리에 마루리 됐다.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견고한 소비시장을 과시하고 있는 미국 패션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뉴욕패션위크에K패션오디션 브랜드 16개사의 세일즈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독창적인 하이엔드 여성복 브랜드 위주의 전시로 유명한 에디트 전시에는 그레이스케일(염지연), 그리디어스(박윤희), 노타(최예인, 이민주), 더 스튜디오 케이(홍혜진), 라이(이청청), 뮤제(이주현), 비건타이거(양윤아), 얼킨(이성동) 8개사가 단독부스 마케팅을 전개하였으며, 위크 기간 중 최대규모 전시이자 비즈니스 친화적 전시컨셉으로 저명한 코트리 전시에는 노미나떼(김사라), 메종드이네스(김인혜), 스태비엘(이미경), 쏘리 투머치 러브(김은주), 앙크1.5(김진선), 은주고(고은주), 참스(강요한), 치키타(박재남) 8개사가 르돔쇼룸 공동부스 마케팅에 참여하였다. 

 

사진제공= K패션오디션
사진제공= K패션오디션

각 브랜드는 최신 컬렉션 상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Opening Ceremony, BAYCREW’S, Century 21, OOH LA LA, KUUN 등 글로벌 유명 백화점 및 편집매장, 온라인 셀렉트샵과100만달러 상당의 현장오더를 달성하였으며, 특히 그리디어스(박윤희),라이(이청청),앙크1.5(김진선) 등 브랜드가 괄목할만한 수주성과를 거두었다.또한 에디트에 처음으로 참가한 뮤제(이주현)는 어워드 프로그램 인 “주목할 만한 인터내셔널 디자이너(INTERNATIONAL DESIGNER TO WATCH) 6인”에 선정되어 현지 유명 패션매체인 Daily Front Row 매거진과 코트리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되는 등 미국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각참가 브랜드는 아직 오더를 확정하지 않은 바이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세일즈전을 펼칠 계획으로 향후 더 큰 수주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패션산업협회는 뉴욕 외에도, 서울, 파리, 상하이, 두바이 등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K패션오디션을 통해 엄선된 우수 브랜드의 2019년 하반기 마케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르돔쇼룸 공간을 동대문 원부자재-제조 스트림과의 연계성을 살린 오픈 스튜디오로 활용하여 입주 브랜드 간 교류 및 외부업체와의 미팅 등 다양한 협업활동의 허브로 키워나가고 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