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업 '부스트렉스' 승용차 전용 엔진오일 컨디셔너 출시 - 서울와이어
친환경 기업 '부스트렉스' 승용차 전용 엔진오일 컨디셔너 출시
친환경 기업 '부스트렉스' 승용차 전용 엔진오일 컨디셔너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9.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스트렉
사진제공=부스트렉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만이 아니라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 각 계층의 노력이 필요한 만큼  'SAVE IT & KEEP IT LONGER' 문구를 회사 신조로 삼고 행동에 나서고 있는 친환경 기업 '부스트렉스'가 주목받고 있다.

 

부스트렉스는 고분자 소재(Polymer Materials)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고분자 제품을 정밀 컴파운드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초내열 코팅액, 철표면 처리 고내식용 첨가액, 고분자 필름 등 산업용 고분자 소재는 물론, 반도체와 전자기기의 회로판에 적용되는 특수 방열소재에 이르는 특수 고분자 제품까지 두루 다루고 있다. 

 

특히 부스트렉스의 엔진오일 컨디셔너는 에너지 절약 및 성능유지 두 가지의 강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내연기관에 사용되는 엔진오일이 단지 소모품이 아니라 에너지 손실과 엔진 자체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음을 발견하고 출시된 이 제품은 우선 택시, 버스, 트럭 등의 상용차와 발전소, 선박 등의 대형 엔진에 적용되었고 업계에서 좋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 한 승용차 전용 엔진오일 컨디셔너도 용도에 맞게 개발된 만큼 일반 사용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부스트렉스의 김주환 대표는 "환경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하고 있는 만큼 디젤 차량이 방출하는 오염물질을 줄이는 것을 일상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스트렉스의 기술력으로 에너지의 절약과 성능의 유지를 위한 제품을 계속 생산하여 사회에 이바지하는 친환경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부스트렉스의 제품이 기존의 엔진오일 첨가제와 확연히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베어링(Bearing) 효과와 슬라이딩(Sliding) 효과의 이중작용이라 할 수 있다. 몰리브덴, 텅스텐, 카본 등의 금속구슬과 윤활성을 높이는 윤활 코팅제를 실린더 봉과 실린더 룸 사이에 투입하거나 내부 표면에 코팅층을 형성하여 베어링 효과를 높이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부스트렉스 엔진오일 컨디셔너는 엔진오일에 폴리머 디스크라고도 하는 고분자 디스크를 형성시킨다. 

 

그리고 고분자 디스크의 외부에 특수처리 된 윤활 성분이 베어링 성능을 발휘하고 고분자 디스크 내부에 형성된 다중 층이 추가로 슬라이딩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기존의 어느 제품보다 뛰어난 마찰 저감 성능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코팅제, 윤활제, 분산제 등의 성분을 첨가하는 첨가제와는 달리, 부스트렉스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고분자 컴파운딩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이와 같은 기술의 집약체인 '부스트렉스 엔진오일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엔진소음이 낮아지는 경험을 하게 되고, 이후 액셀러레이터의 감도가 높아져 차의 엔진 출력이 높아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실린더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소비를 최대한 줄여주기 때문에 15~25%의 연비개선을 가져올 수 있다.

 

그리고 고분자 디스크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열 전도성으로 엔진 내부의 열을 식혀주는 냉각 기능을 촉진해줌으로써 엔진의 수명까지 연장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부분에는 부스트렉스가 가지고 있는 특수처리기술이 적용되었다. 해당 기술은 특허출원을 받은 부스트렉스만의 기술이다. 또한, 기존의 금속소재의 제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재가 가라앉게 되는 단점과 코팅제가 가지는 적층의 문제를 모두 해결하였기 때문에, 성능의 지속성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부스트렉스는 이와 같은 제품의 혜택을 일반 승용차를 보유한 소비자들도 누릴 수 있도록 개발한 승용차 전용 '엔진오일 컨디셔너'를 출시한다. 

 

현재 부스트렉스는 삼성중공업, 두산중공업, 대우조선, 넥센타이어, 현대자동차와 같은 국내 대기업은 물론이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이라크 등 해외에도 다양한 고분자 소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 편 엔진오일 첨가제 외 연료첨가제(맥스오버(MAX-OVER))를 개발 완료한 상태로 기존의 연료첨가제인 세정제, 분산제 성분의 제품 또는 수분 제거제 제품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제품으로 연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 또한 다양한 실차 검증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월등한 성능이 증명되어 기대가 된다.

 

 

home@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