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LG전자는 '인셀(In-cell) 터치' 기술을 적용한 전자칠판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인셀 터치 기술을 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했다.  세계 최초 시도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셀 터치는 LCD 액정 셀(Cell) 안에 터치센서를 내장시켜 실제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을 일치시킴으로써 터치감과 반응속도를 높인 기술이다. 액정 셀과 터치센서 사이에 공기 간극(Air-gap)이 있어 터치감이 떨어지는 기존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 기술을 단점을 해소했다.

LG전자는 여기에 자체 개발한 '판서 소프트웨어'를 탑재,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무선으로 연결해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 셰어링', 멀리 떨어진 회의실에서도 실시간으로 같은 화면을 보면서 회의할 수 있는 '데이터 미러링'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얇은 디스플레이 두께와 29㎜에 불과한 화면 테두리로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86인치 대화면으로 몰입감도 높다.

회사 관계자는 "전자칠판의 완성도를 높인 신제품을 통해 회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은 물론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원하는 교육 시장 등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