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줄기세포주사요법, 식욕증진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줄기세포주사요법, 식욕증진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
[의학 칼럼] 줄기세포주사요법, 식욕증진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
  • 편집국
  • 승인 2019.09.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원장
사진: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원장

[서울와이어] 여성과 남성은 신체적으로 큰 차이를 보인다. 남성은 여성보다 근육량이 많고 대체적으로 허벅지 뼈가 여성보다 긴 편에 속하며, 골격 역시 더 단단하다. 여성은 남성보다 체지방량이 더 많은데, 이는 오랜 세월 남성과 여성의 생식적인 차이로 볼 수 있다.

 

이처럼 남성과 여성은 신체적인 차이를 보이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근육량은 점차 줄어들고 복부지방은 점차 쌓이기 마련이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로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습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 짜게 먹는 습관과 서구화된 식습관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물론 나이가 들면서 인체 노화로 인한 몸의 변화는 당연히 무시할 수 없는 노릇이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로서는 아무래도 건강함을 중시할 수밖에 없는데, 바쁜 와중에도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스피닝 등의 실내운동과 더불어 등산이나 사이클과 같은 야외운동까지 시간을 쪼개가며 이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거울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이 20대 청춘 때보다 근육량이 확연하게 줄어든 것이 보일 정도라면, 근육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증가하면서 체력증진까지 기대할 수 있는 ‘근육테크’를 이용해도 좋다.

 

떨어진 체력을 올리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기여하는 줄기세포요법 ‘근육테크’는 자신의 지방을 약간(50cc)만 추출하는 일명 자가지방을 사용해 자신과 같은 DNA유전자를 가진 줄기세포를 약 2시간가량 추출한다. 이렇게 추출된 줄기세포를 전신이나 얼굴에 주입하면 항노화효과 및 식욕증진,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늘어 근육량이 증가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줄기세포는 근육량을 늘리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체내 단백질 흡수율을 늘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체내 단백질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줄기세포주사요법은 꼭 자가지방만을 이용하는 것은 아니다. 줄기세포는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 줄기세포를 추출하는데 있어 자가지방이 흔하게 이용되는 것뿐, 자가혈이나 골수, 제대혈 등에서도 추출할 수 있다. 하지만 자가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질적으로 가장 우수하다는 것이 공통적인 의견이다.

 

평소처럼 식사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갑자기 줄어들거나 피로해지거나 체내 근력이 갑작스럽게 손실된다면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어 즉시 관련 병원을 찾는 것이 마땅하나, 나이가 들어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점차 감소하고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줄기세포 주사요법’으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단, 해당 시술은 검증된 병원에서 시행하는 것이 마땅하며, 이 시술에 대한 경험과 지식, 노하우 등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글: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