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제공

 

 

[서울와이어 한보라 기자]제 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9)이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BIAF2019에서는 38개국 166편의 애니메이션이 부천시청, 한국만화박물관, CGV부천, 메가박스 COEX의 스크린에서 상영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제 경쟁을 중심으로 하는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이다.

 

개막작으로는 유아사 마사아키 감독의 너와 파도를 탈 수 있다면(Ride Your Wave)이 선정됐다. 해변마을의 판타지 로맨스를 그린 해당 작품은 상하이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 작품상, 캐나다 판타지아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 등을 수상했다.

 

국제 경쟁-장편에는 8편의 작품이 진출했다. 단편부분은 단편, 학생, TV&커미션드, 한국, 온라인 VR의 6개 영역으로 나뉘었고 총 114편이 선정됐다. 수상은 폐막식에서 이루어지며 장편, 단편을 아울러 7개 부분의 우수작을 시상한다.

 

상영회 외에도 애니페어,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 부대행사,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금년 페스티벌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한 ‘11초 애니메이션영화제’의 상영 일정이 추가됐다.

 

개막식은 다음달 18일 오후 7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리며 폐막식은 22일 오후 6시 동일 장소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