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사진] 다인 온 더 라인 자선 모금 행사_미술가 마크 퀸(좌)_경매가 시몬 드 퓨리(우)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영국 굿우드 본사에서 에벨리나 런던 어린이 병원의 알레르기 질환  연구를 위한 자선 모금 행사 '에벨리나 아트 포 알레르기 x 다인 온 더 라인'을 열고 기부금 170만 파운드(한화 약 25억 2000만원)를 조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에벨리나 런던 병원이 진행 중인 어린이 알레르기 연구는 알레르기의 예방과 치료를 통해 어린이를 보호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어린이 알레르기 치료 동참 및 후원을 위해 이번 자선 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유명한 미술 경매업자 시몬 드 퓨리(Simon de Pury)가 진행을 맡은 이번 자선행사에 저명한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작품이 경매에 올라 미술계 전문가와 롤스로이스 수집가들이 유래 없는 열띤 경쟁을 펼쳤다. 

그 중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작품은 롤스로이스모터카와 세계적인 컨템포러리 미술가 마크 퀸(Mark Quinn)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 팬텀(Phantom)이었다.

 

그의 독창적인 작품은 최종 88만 8000 파운드(한화 약 13억 1700만원)에 낙찰되며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 작품을 낙찰 받은 이는 저명한 롤스로이스  수집가로 마크 퀸은 그의 딸 홍채를 모티브로 팬텀이라는  캔버스에 새로운 비스포크 예술 작품을 만들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다채로운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롤스로이스가  에벨레나 런던 병원과 함께 이 멋진 행사를 개최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거의 200만 파운드에 달하는 금액을 런던 최고의 의료 시설을 위해 기꺼이 쾌척해주신  고객들에게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에벨리나 런던 병원의 기드온 랙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성된 금액은 프로그램의  획기적인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알레르기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며 궁극적으로  알레르기를 치료한다는 우리의 사명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