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제공

 

[서울와이어]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 플랫폼 멜론(Melon)은 모바일 앱 5.0버전을 공개하고 ‘홈 편집’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따라서 멜론앱 메인 화면을 이용자가 직접 취향 및 감상 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메뉴와 순서대로 조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핫트랙’을 신설해 장르, DJ 인기곡, 좋아요 많은 곡, 프로필 뮤직 인기곡 등 다양한 주제별 멜론 이용자 선호 곡을 선보인다.

 

멜론 회원들은 새로워진 멜론 앱에서 ‘For U’, ‘MY’ 등 멜론의 개인화 큐레이션 및 서비스를 더욱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활용하고 새로운 음악 트렌드를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게 됐다.

 

멜론은 모바일 앱 5.0 버전의 시작을 기념하며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나의 하트트랙’, ‘나는 지금 #해시태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멜론차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핫트랙 중 마음에 드는 핫트랙을 나의 하트트랙으로 선정하고 감상하거나 나의 지금을 표현하는 한단어를 입력한 뒤 추천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면 된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 5.0 업데이트는 다양한 소비자의 감상 이력, 취향,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을 적극적으로 발견해 제공하고 세분화된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이를 통해 개인의 음악적 취향의 깊이를 더하고, 다채로운 음악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