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은식당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휴가철을 맞이한 많은 사람이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다양한 여행지 중에서도 제주도는 여름철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인데, 그중에서도 서귀포는 제주도에서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 중 하나이다. 서귀포 하면 따뜻한 기온과 함께 다양한 관광지들로 여행하기에 매우 좋기 때문이다.

 

특히 서귀포에는 다양한 박물관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 온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제주도의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한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키티’를 중심테마로 한 박물관으로, 헬로키티가 사는 방부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방, 그리고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까지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그뿐만 아니라 동양 최대의 식물원으로 불리는 여미지식물원, 한류열풍의 주역을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케이팝’, 자연의 위대함을 느껴볼 수 있는 천제연폭포 등 서귀포에 여행을 온 관광객들은 쉴 틈 없이 보고 즐길 수 있다. 서귀포에는 또한 제주도의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들도 있는데, 그 가운데 서귀포 맛집으로 알려진 ‘이조은식당’이 제주도 특산물인 갈치를 다채롭게 선보여 이목을 끈다.

 

이곳에서는 갈치조림과 회를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메뉴인 갈치 정식은 제주 갈치조림, 갈치회, 갈치구이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정식으로, 갈치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지방이 적당량 들어있어 채소와 함께 섞어서 조리할 경우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조은식당의 갈치조림은 적절한 채소와 국물, 그리고 갈치가 어우러져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또한 생갈치의 살을 길게 저며 장에 찍어 먹는 갈치회의 경우 날것으로 먹기 때문에 신선도가 매우 중요하여 해안지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데, 이조은식당에서는 싱싱한 제주도 갈치를 신선하게 내보여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한 갈치를 바로 맛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서귀포에 방문한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 주민은 물론,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유명 연예인도 자주 찾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어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 관계자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제주 은갈치를 갈치회 등으로 그 자리에서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좋은 평이 이어지며 제주 중문 맛집으로도 알려졌다”며, “가족 단위 손님들이 갈치 정식을 먹으며 아이와 어른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혼자 온 손님을 위한 한치회 덮밥, 갈치 덮밥 등의 식사메뉴도 제공되니 중문관광단지맛집을 찾는 분들의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