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14일부터 24일까지 2018년 제2회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필기시험 접수
9월 16일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제주 5개 지역에서 시험 실시 예정

[이미지=KOCCA 제공, 제2회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포스터]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게임 전문가 양성을 위한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2018년 제2회 필기시험을 시행하고, 이에 대한 접수를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은 ▲시나리오, 이벤트 연출, 시스템 설계 등 기획 실무를 담당하는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 그래픽에 관한 드로잉과 원화작업, 컴퓨터 그래픽, 동영상 제작 등의 ‘게임그래픽 전문가’ ▲게임동작을 구현하고 프로그래밍 작성 직무를 수행하는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등 3개 부문에서 시행된다. 

 

시험 과목은 공통으로 게임제작개론을 포함하며 ▲게임기획전문가는 게임콘셉트디자인, 게임시스템디자인, 게임서비스디자인 ▲게임그래픽 전문가는 그래픽디자인론,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그래픽리소스제작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는 프로그래밍 일반, 프로그래밍 기반 이론, 게임프로그램 제작 등 과목으로 구성된다. 

 

이번 필기시험은 내달 16일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제주 5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은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며 연 총 2회 실시된다.

 

2018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2차 필기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www.kgq.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사이트에서는 출제경향, 기출 문제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유통지원팀(031-778-2008)에 문의하면 된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