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회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휴가시즌이 계속되며 여러 국내 여행지에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다. 계속 되는 폭염 속에 바다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많은 이들이 평소에는 자주 갈 기회가 없는 먼 곳으로 떠날 것으로 보인다.

 

여러 해안가 여행지 중 전라남도에 위치한 여수도 손꼽히고 있다. 눈부신 자연경관에 신선한 해산물까지 더해져 힐링 여행지에는 최적이라는 평이 많기 때문이다.

 

여수는 예로부터 손 맛 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그 중 여수에 위치한 다양한 음식점 중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한 ‘동백회관’은 여수 엑스포 맛집, 여수 횟집, 여수 게장 등으로 정평이 나있는 음식점이다. 

 

해당 음식점은 제철 식재료를 산지 직송으로 공수 받아 보다 신선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는 특징과 함께 여수 최초의 한정식 전문점으로 오랜 전통과 차별화 된 맛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은 다양한 반찬과 해물 된장국 등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을 해도 기호에 맞게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어서 가족 외식, 회식, 동호회 모임, 관광객 등의 방문객이 많다. 

 

또한 지난 해 1월 11일에는 KBS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 출연 하였으며 이어 MBN ‘생생 정보마당’에도 출연해 동백회관의 정식 메뉴를 선보여 먼 곳에서 여수 오동도 맛집 동백회관을 찾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여수 한정식 맛집 동백회관은 해산물, 구이, 샐러드, 찜, 회, 튀김, 볶음 등의 다양한 음식에 더불어 여러 종류의 밑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오며,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뛰어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기 때문에 다른 메뉴의 감칠맛을 더해준다. 

 

여기에 다양한 산지 직송 제철 음식에 더불어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들은 더운 여름 몸보신으로 제격이기 때문에 부모님 생신, 모임 등 여수 현지인 맛집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또한 평일 저녁시간까지 사람이 붐비기 때문에 예약 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편한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메뉴 구성 대비 부담 없는 비용으로 동백정식은 2인, 3인, 4인 등 인원에 맞게 맛볼 수 있다. 또한 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 게장정식, 1박 2일 정식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한 상차림을 받을 수 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의 관계자는 “살이 꽉 찬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산지 직송으로 신선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의 여행객들이 여수 가볼만한곳을 찾아 우리 동백회관을 방문해주는 경우가 많다”라고 말했다.

 

또한 “음식이 코스요리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먼저 제공되는 음식을 먹은 후 낙지호롱,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연잎밥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오기 때문에 배부름에 배부름을 더한 푸짐한 한 상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맛집을 찾아갈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 하여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