왱왱대게찜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입추를 맞이하여 한풀 꺾인 날씨에 남은 휴가 일정과 주말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으로 동해안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여름 피서지로 빠질 수 없는 청정 자연의 절경을 함께하는 강원도 속초는 휴가를 보내기 제격인 곳으로 동명항과 대포항 등을 중심으로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속초는 강원도에 위치한 대표 동해 관광지로 설악산 기점이 되거나 주변 호텔과 콘도에서 휴양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영금정과 동명항, 테디베어 박물관이나 석봉도자기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속초는 시원한 동해의 해수욕장도 함께 있어 여름 휴가지로 적격이다.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속초에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 것이 가볼만한곳을 찾아다니는 속초 맛집 여행이다. 속초는 전부터 동해의 다양한 해물을 잡아올리는 조류가 발달하여 회를 손질하여 맛보는 횟집도 대거 분포해 있다.

 

대게와 싱싱한 회를 파는 횟집 맛집이 많은 동명항은 수산시장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횟감을 맛보는 곳으로 유명하다. 싱싱한 활어회와 멍게, 해삼 등 각종 해산물의 풍부한 영양과 단백한 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잊지 않고 동명항을 방문하곤 한다. 그중에서도 속초 해산물을 전문 유통하는 횟집 중 하나인 ‘왱왱대게찜’이 동해안 특산물인 대게 요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집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게 요리를 주문 즉시 찜을 쪄내오며, 대게의 속살이 가득 들어가 짭조름하면서 탄탄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메뉴 대게 구이와 랍스터구이, 문어구이 등은 젊은이들의 입맛뿐만 아니라 담백한 맛과 맛깔나는 소스로 중장년층의 입맛도 사로잡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왱왱대게찜의 관계자는 “하루 해 뜨기 전 매일 새벽 입항하는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보고 좋은 해산물을 고르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대게 요리 메뉴에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식당을 운영해도 가족끼리 외식을 즐기는 편인데, 내 입에 맛있는 음식을 손님에게도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모든 요리에 정성을 다하려고 한다”고 말한다.

 

한편, 아름다운 해송과 시원한 바다 바람이 있는 동명항과 영금정은 식사 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로 아름다운 속초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동명항 왱왱대게찜은 동명항 거리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단체 방문은 방문 하루 전 주문예약을 한다면 인원수에 맞춰 신선한 바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