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삿갓막국수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강원도 향토음식인 막국수는 여름철 즐겨 먹는 면 음식 중 하나다. 막국수 면에는 맛과 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강원도 고원지대에서 수확한 메밀가루를 넣는다. 메밀은 트레오닌,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리신 등 다른 곡류에 비해 풍부한 영양소를 지녀 건강식품으로 즐겨 먹기 좋다.

 

이처럼 영양가 많고 시원한 막국수는 더운 여름철에 수요가 높으며, 강원도로 피서를 떠나 현지에서 즐기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서늘한 성질을 가진 메밀막국수는 더위에 지친 몸의 열기와 습기를 내려주어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올여름에 더욱 알맞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김삿갓 막국수'는 강원도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명태회를 더해 차별화한 명태회막국수 등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집은 속초의 5가지 별미인 명태, 오징어순대, 물곰탕, 홍게, 생선구이 중 하나인 명태를 활용해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속초를 대표하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속초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명태회막국수는 메밀면과 조화를 이루는 명태회의 식감과 풍부한 영양가로 입맛 잃기 쉬운 여름철 보양식이라는 평을 얻고 있으며, 명태회는 추가로 주문하거나 따로 구매할 수 있다.

 

김삿갓막국수

 

속초막국수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막국수는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를 무한리필로 가져다 기호에 맞게 매콤하게 먹거나 물막국수로 먹을 수 있다. 명태회가 들어가지 않은 기본 막국수도 있으며, 막국수와 함께 먹기 좋은 수육도 있다”고 전했다.

 

김삿갓에서 제공하는 수육은 양질의 국내산 생삽겹살만을 사용하며 인원수에 따라 대, 중, 소로 주문할 수 있다. 찬 성질의 막국수에 따뜻한 성질의 돼지고기를 곁들이면 궁합이 더 잘 맞다는 전문가의 설명이 있다.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이어 “수육은 살코기와 비계 부분을 적절한 비율로 제공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며 “가게 벽은 방문객들이 써놓은 손글씨들로 가득해 푸근하고 옛 느낌으로 많은 고객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다. 속초 IC와 가까우며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