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해결…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만의 피싱차단 기술로 24시간 가능하다 - 서울와이어
몸캠피씽 해결…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만의 피싱차단 기술로 24시간 가능하다
몸캠피씽 해결…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만의 피싱차단 기술로 24시간 가능하다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9.2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온라인 플랫폼이 발달하면서 많은 부분 긍정적으로 개선되어 보이지만 부정적인 측면도 같이 발달하게 되었다. 세상이 많이 편리해진 만큼, 누구나 쉽게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나 온라인 특성상 익명이 보장되는 만큼 이를 악용한 범죄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해외 서버에 기반을 두고 불법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리벤지포르노, 몰카, 몸캠피싱 등을 유포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 특히 몸캠피씽이나 각종 피싱범죄의 경우 가해자를 잡아 처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범죄자의 수가 너무 많고 본거지 또는 서버가 해외에 있어 수사가 지연될 수 있다. 그렇기 떄문에 자신이 피해자가 된 경우 일단 벌어진 일을 빨리 수습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 협박범들은 피해자로부터 금품을 갈취하기 위해 화상채팅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다. 피해자들이 이러한 요구에 응할 경우, 더 큰 금품을 갈취하려고 하고 그 요구는 끝없이 이어질 수 있다. 한두 번으로 끝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근원적인 해결책을 찾아 개선하는 게 중요하다. 만약 상황을 그대로 놔두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또한 동영상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전달될 경우, 그로 인해 또 다른 사람들에게 퍼지게 되고 지속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빠른 속도로 잘 대응해야 하며, 혼자서 고민하기보다는 기술적으로 동영상 삭제, 유포차단을 해줄 수 있는 보안 IT 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에서는 영섹협박, 핸드폰 해킹, 주소록 해킹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기술적 지원 및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만의 EndPoint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P2P 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24시간 대응이 가능해 실시간 모니터링, 문의 접수 등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에게 영상을 퍼트리겠다고 협박한 순간 바로 문의 후 상황에 맞게 대처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