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63빌딩·한강·원효대교 '3포인트' 연출/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주말이자 토요욜인 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에 대해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화는 올해 불꽃 쇼를 이날 오후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몰려드는 행사로 올해는 '삶은 다채롭다(Life is colorful)'를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관람 포인트로 원효대교를 꼽았다.별똥별이 떨어지는 듯한 연출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불꽃 쇼를 연출하는 ㈜한화팀은 63빌딩, 한강, 원효대교를 연계한 '3포인트' 연출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원효대교에서는 수면 위로 흘러내리는 '나이아가라 불꽃'을 포함해 '글자 불꽃'과 '싸이키 불꽃' 등을 연출할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한번 터뜨렸을 때 세 가지 효과가 나타나는 '천의 꽃' 불꽃, 별똥별이 떨어지는 느낌을 표현하는 '유성 불꽃'도 올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불꽃 쇼에는 한국, 스웨덴, 중국 등 3개국이 참여한다.

   

중국의 써니(Sunny)는 '별이 빛나는 밤(The Starry Night)'를 주제로 영화 쿵푸팬더의 'Hero' 등 음악에 맞춰 웅장한 불꽃을 선보인다.

   

이어 스웨덴 예테보리스(Goteborgs)가 '북쪽의 색(Color of the North}'을 주제로 아바의 'Lay All Your Love on Me' 등 경쾌한 음악과 함께 불꽃을 쏘아 올린다.

   

불꽃 쇼 피날레는 한국의 ㈜한화가 '반짝이는 날(The Shining Day)'라는 주제에 맞춰 총 40분간 4막에 걸친 쇼를 펼친다.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1막에서는 글자 'SHINING'을 표현한 불꽃과 함께 부서지는 별빛을 형상화한 은하수 불꽃 등 대형 불꽃이 공개된다.

   

2막에서는 원효대교 위로 물결치는 불꽃, 3막은 한강 바지선 위의 다양한 색깔의 불꽃이 터진다. 피날레인 4막에서는 따뜻한 주황색 불꽃인 '오렌지 스트로브'(Orange Strobe)가 연출된다.

   

올해 불꽃 쇼 음악으로는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영화 '위대한 쇼맨'의 '네버 이너프'(Never Enough) 등이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시민참여 이벤트존을 운영한다.

㈜한화는 축제 당일인 이날 낮부터 깨끗한 행사장을 만들기 위한 '클린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행사 시작 전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현장 계도 퍼포먼스를 펼치고, 쓰레기봉투를 배포한다.

   

 

행사가 끝나면 한화그룹 임직원 800명과 시민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총 1천500명의 봉사단이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한강시민공원 여의지구에서는 2019 서울 세계 불꽃 축제가 열려 오후 2시부터 9시 30분까지 63빌딩 주변 교통이 통제될 예정이다.

   

경찰측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 차량을 운행할 경우 해당 시간대에는 정체 구간을 우회해줄것을 당부했다.

   

서울시는 통제 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서울경찰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