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사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포장이사업체 수가 크게 증가하며 어떤 포장이사업체가 전문업체인지, 온라인에 떠도는 수많은 정보 중, 어떤 정보를 믿을 수 있는지 판단하는 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포장이사를 검색하면 수많은 후기들을 찾을 수 있지만, 대부분 광고나 가짜 후기일 뿐이라 어떤 정보를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빅데이터 기반으로 이사/청소업체 평가등급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다이사'다.

 

'다이사'는 실제로 해당 포장이사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평점만을 기반으로 이사업체의 평가등급을 S부터 D까지 매기고 있다. 다이사는 온라인에 만연해 있는 광고나 허위 후기가 아니라, 실제 자사 서비스를 통해 이사를 진행한 고객들만의 피드백에 기반한 소비자평가등급을 각 이사업체에게 부여하고 고객들의 후기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부정적인 후기를 노출하지 않던 기존의 업계 관례나, 이사업체들이 고객인 것처럼 허위 후기를 노출하는 관행을 깨뜨린 혁신적인 접근이다.

 

특히 다이사는 ‘검색에는 없다, 다이사에는 있다’는 슬로건처럼 포털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광고 없는 후기 등의 정보를 전달하며, 포장이사업체에 대한 실제 고객의 평가와 추천을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무료견적이 가능한 업체 리스트를 얻을 수 있고, 금액에 대한 부담 없이 무료방문견적 신청도 가능하다. 따라서 이사업체 선정에 소요되는 시간 및 노력을 덜 수 있다.

 

다이사는 전국 1,200여개 포장이사 업체들과 함께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강남, 강북, 송파, 서초, 광진, 강서, 강동을 비롯하여 서울포장이사업체를 소개하고 있으며, 분당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인천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등 전국 포장이사업체들과 제휴를 강화하고 있다.

 

포장이사업체는 물론, 이사청소, 입주청소, 사무실/상가청소 관련 청소업체 평점 관리를 통해 지역우수업체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