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루 벤투 한국남자축구 A대표팀 감독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 축구회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첫 경기에 나설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한국 축구 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2위 스리랑카와 10일 오후 8시부터  2020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H조 2차전에 나선다.

 

지난달 투르크메니스탄과의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둔 한국 축구 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은 경기 하루전 지난 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내일 목표는 우리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좋은 경기로 무조건 승리해 승점 3을 따는 것"이라고 말했다.

   

벤투 감독은 "약체를 상대할 때 경기 전부터 '다득점 예상'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 얘기가 현실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게 현대축구"라며 "누가 되든 모든 경기에서 상대를 존중하고, 우리 스스로, 그리고 팬들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경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손흥민은 내일 출전할 것이지만, 시간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 선발 명단은 내일 오전에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맞서 스리랑카 축구 대표팀의 모하메드 니잠 파키르 알리 감독은 같은 장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모처럼 2차 예선에 진출한 터라 스리랑카에는 현재 상황이 기쁘고 특별하다.한국과 같은 강팀을 만나게 돼 좋은 경험과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중점적으로 준비한 건 수비적인 전술"이라며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스리랑카, 북한전 소집 국가대표 명단(25명)
    ▲ 골키퍼(GK) = 김승규(울산)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 수비수(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이재익(알라이얀) 홍철(수원), 김진수 이용 권경원(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 미드필더(MF) = 황인범(밴쿠버) 정우영(알사드) 백승호(다름슈타트) 이재성(홀슈타인 킬) 손흥민(토트넘) 권창훈(프라이부르크) 황희찬(잘츠부르크) 이동경(울산) 나상호(FC도쿄) 이강인(발렌시아) 남태희(알사드)
    ▲ 공격수(FW) = 황의조(보르도) 김신욱(상하이 선화)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