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높은 고객 만족도로 2019 브랜드 대상 수상 - 서울와이어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높은 고객 만족도로 2019 브랜드 대상 수상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높은 고객 만족도로 2019 브랜드 대상 수상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0.11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날이 갈수록 경기 침체가 깊어지면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외식창업 시장에서는 호프집창업 및 이자카야창업과 같은 술집창업이 전통적으로 불경기에 강한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온 '구노포차'가 높은 고객 만족도로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구노포차는 최근 아양점, 서정리역점, 청주 하복대점, 연수구청점 등 신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요즘뜨는체인점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소규모창업아이템이다. 실제 2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월 매출 5천만 원을 달성하고, 업종변경 매장의 경우 일 매출이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전국 40여 곳의 매장에서 평균 40%에 육박하는 수익률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본 불매 운동으로 인해 매출이 저조한 이자카야창업 점주 들을 위해 이자카야에서 구노포차로 업종전환창업 시 가맹비를 전액 면제해주는 상생 이벤트를 진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유망프렌차이즈 전문가들은 이러한 구노포차의 성공 비결로 3가지 강점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특색있는 요리와 전략적인 메뉴 구성

 

구노포차는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충족시키는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가맹점주 전원이 요리의 맛과 구성에 반해 창업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30년 경력의 호텔 셰프와 유명 한식 조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개발한 메뉴는 비주얼과 맛, 양, 트렌디함까지 4박자를 두루 갖춰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더불어 1차에서 마무리되는 최근 음주 문화를 반영하여 식사와 술을 겸할 수 있도록 메뉴를 전략적으로 구성해 1차 손님은 물론 2,3차 손님까지 만족시키고 있는 구노포차는, 실내포장마차로는 이례적으로 웨이팅까지 발생하고 있다. 이와 같은 메뉴 구성은 높은 객단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점주의 수익성을 모두 사로잡은 사례로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0년 노하우 깃든 안정적인 시스템

 

우리나라 프렌차이즈창업 브랜드의 평균 존속기간은 2~3년에 이르는 반면, 구노포차는 10년 동안 꾸준히 운영되어 오면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구축한 '원팩 시스템'을 통해 모든 메뉴를 하나의 팩 형태로 매장에 공급하고 있어 초보자도 5분 이내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고임금을 차지하는 주방 전문인력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며, 주방과 카운터를 통일한 일체형 주방과 1인소자본창업에 특화된 매장 동선 설계를 적용해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창업아이템 등 1인창업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업계 최초의 매출 보장제도 및 최저 창업비용

 

요즘뜨는사업아이템 구노포차는 포장마차창업 브랜드 최초이자 유일의 매출 보장제도를 시행해 가맹점의 매출을 5억 원 보장한다. 해당 제도를 통해 점주는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제도 시행 후 목표 매출에 미달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업계 평균 대비 30% 이상 창업비용을 낮췄을 뿐 아니라, 업종전환창업 시에는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해 더욱 낮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다. 초기 자본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7천만 원 무이자 대출까지 마련해 본인 자본 0원으로 창업한 사례도 보유하고 있는 소액창업아이템이다.

 

업체 관계자는 "내수 경기 침체가 깊어지는 상황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구노포차는, 최근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형성해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예비 창업자분들의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낮은 창업 비용 및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 후에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매출 보장제도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