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최신 트렌드 콘텐츠·음원확보, 국내 1위 음원 유통점유율 확보
KT그룹 ICT기반, AR・홀로그램 등 실감형 콘텐츠 지속 개발

22일, 지니뮤직 김훈배 대표이사가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K-live서 최첨단 ICT 기반 '미래형 비주얼 뮤직플랫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지니뮤직은 22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K-live에서 최첨단 ICT를 기반으로 한 ‘미래형 비주얼 뮤직 플랫폼’ 비전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지니뮤직은 오는 2022년까지 유료가입자 500만을 보유한 대한민국 1등 음악플랫폼사업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처음 선보인 유재하 홀로그램 공연은 유재하의 절친한 친구였던 송홍섭 PD가 '지난날'을 편곡했다. 이어 스윗소로우가 코러스로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공연도 열렸다.또한 유재하와 ‘위대한 탄생’ 멤버로 함께 활동한 김종진, 송홍섭, 정원영이 각각 기타와 베이스, 키보드 연주를 맡았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루빈은 유재하 홀로그램 대역으로 유재하 생전 모습을 보여줬고, 이준은 드럼을 맡았다. 지니뮤직은 KT 미래사업개발단의 홀로그램을 활용해 유재하의 30년전 모습을 재현하기도 했다.

한편 홀로그램은 사람과 사물이 실제 눈 앞에 있는 것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영상 전달 방식으로 5G 시대의 대표적인 실감형 콘텐츠이다. KT는 지난 2014년 국내 최초로 홀로그램 공연을 선보인 후 다양한 장르의 홀로그램 콘텐츠를 제작하며 기술력을 쌓아 왔다.

 

지니 Holo 1.0 전략의 일환으로 지니뮤직과 KT 미래사업개발단의 협업으로 완성된 이번 홀로그램은 고해상도 프로젝터로 바닥에 영상을 쏴, 45도 각도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 투사하는 ‘플로팅 홀로그램’ 기술이 적용됐다.

 

지니뮤직은 오는 2022년 KT의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360도 전 방향에서 볼 수 있는 차세대 홀로그램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5G 시대의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훈배 대표는 “KT가 제공하는 세계 최초 5G 서비스에 얹을 ‘미래형 음악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니뮤직은 앞서 선보인 홀로그램 콜라보레이션 공연과 같은 실감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이전에 체험하지 못했던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ask11212@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