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열린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 런천 심포지엄에서 김대희 울산의대 교수가 한미약품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의 임상 4상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사진=한미약품

 

[서울와이어] 한미약품은 지난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2회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순환기와 내분비 등 내과 질환 치료 전반에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환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

 

김종웅 대한개원내과의사회 회장은 "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서도 의료계 발전을 위해 헌신적 노력을 해 준 한미약품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의료발전과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건강한 의료 생태계 구축에 보다 많은 기여를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종수 한미약품 사장은 "한미의 제품을 신뢰해 주신 의료계 선생님들의 성원과 관심 덕분에 한미약품의 연구·개발(R&D)이 시작됐다"며 "탄탄한 의학적 근거를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약강국 도약을 선도해 선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시상식 이후 한미약품은 고혈압치료 복합신약인 '아모잘탄'의 임상 4상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심포지엄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