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지난 3월 고액자산가 특화 자산관리서비스인 SNI(Samsung&Investment)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후  6개월간 예탁자산 30억원 이상의 고액자산가 고객을 130명 신규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삼성증권은 지난 3월 고액자산가 특화 자산관리서비스인 SNI(Samsung&Investment)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후  6개월간 예탁자산 30억원 이상의 고액자산가 고객을 130명 신규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유입된 고객들의 자산은 총 4조6000억원으로 1인당 평균 360억원 수준이다.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서울 일부 점포에서만 제공하던 SNI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며 지방 거주 초고액 자산가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졌다"며 "2000여명에 이르는 전국의 SNI 고객들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의 금융과 세무, 부동산 전문가들로 전담팀을 만들어 방문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까지 진행한 전국 순회 컨설팅은 6332건으로 올해 들어 고객별로 평균 3회 이상의 컨설팅이 제공됐다.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하고 가업 승계에 필요한 복잡한 일련의 과정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초고액 자산가의 경우 자산 관리를 넘어 보유기업의 자금운영,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의 요구도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