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장자제 첫 취항을 맞아 에어서울 캐빈승무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첫 취항을 기념해 캐빈승무원들은 중국 전통 의상 치파오를 입고 탑승객을 맞았다. /에어서울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에어서울은 16일 장자제에 취항하며 중국으로 향하는 첫 비행기를 띄운다.

 

에어서울은 이날 오전 11시 인천국제공항에서 에어서울 조규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취항 기념 행사를 가진다. 

 
또한 이날 장자제 첫 취항편에서는 에어서울 캐빈승무원들이 인천발 장자제 첫 취항과 동시에 에어서울의 첫 중국 노선 진출을 기념해 중국 전통 의상을 입고 탑승객을 맞는다.

 
첫 취항편인 에어서울 RS811편은 낮 12시 25분에 출발해 장자제에 현지 시간 오후 2시 50분 도착한다.

 
인천(서울)에서 출발하는 장자제 직항편 정기 노선은 항공사 중 에어서울이 첫 취항이며 LCC 중에서도 에어서울이 유일하다.

 
지금까지는 서울에서 장자제공항으로 가는 직항편이 없어, 인근 지역 공항을 이용한 후 다시 장자제까지 4시간 이상 버스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직항편이 개설되며 여행객들은 더욱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에어서울의 인천~장자제 노선은 16일부터 주 3회(수, 금, 일) 스케줄로 운항된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