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의 재개발 사업으로 평가받는 용산 한남3구역/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GS건설이 역대 최대의 재개발 사업으로 평가받는 한남3구역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안을 제시하면서 또다시 강한 사업 수주 의지를 보였다.

GS건설은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서울 용산구 한남뉴타운 3구역을 위해 준비한 설계안을 공개했다.

한남3구역의 단지명을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로 정했다고 최근 언론에 공개한 데 이어 이날 구체적인 설계안을 공개하면서 경쟁사들을 따돌리기 위한 기선제압에 나선 것이다.

이용구 GS건설 부장은 "한강의 물결을 형상화한 전면 타워의 디자인에, 단지 전체에 걸쳐 배치된 테라스하우스를 디자인해 낭만적인 유럽풍의 주거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강과 남산을 낀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역인 한남3구역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아파트만 세워놓은 단조로운 디자인에서 과감히 벗어나겠다는 구상이다.

 또 이 부장은 "이런 디자인을 통해 한강 조망권을 극대화하고, 채광과 통풍을 획기적으로 늘린 4베이 혁신 평면을 제공해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4베이(BAY)는 아파트 채광 면에 방이나 거실 등 4개 공간을 구획한 구조로, 통풍·채광·개방감을 높이고 수납공간도 풍부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GS건설은 리조트형 통합 커뮤니티 시설의 개념을 도입, 바닥이 투명한 스카이풀을 갖춘 자이안센터와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갖추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GS건설이 시공한 단지에 들어서는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에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바닥이 투명한 '인피니티 풀'을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이 건설사는  단지 내 상업시설에 메세나폴리스, 그랑서울 등 국내 상권을 활성화한 경험을 녹이는 한편 한남3구역의 지역적 특성과 자연 조경이 어우러지는 에스컬레이터 생활권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kimsjun@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