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현대자동차의 코나가 독일에서 최고의 소형 디젤 SUV로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가 독일의 유명 자동차 잡지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소형 디젤 SUV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모델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아우토 빌트 최근 호에 실린 이번 평가는 유럽에서 판매 중인 코나와 마쓰다 CX-3, 포드 에코스포트, 다치아 더스터 등 소형 디젤 SUV 4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나는 차체와 파워트레인, 주행 성능, 주행 안락함, 차량 연결성, 친환경, 비용 등 7개 부문의 평가 결과 750점 만점에 503점을 얻어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어 CX-3(481점), 에코스포트(465점), 더스터(456점) 순이었다.

 

부문별 평가를 보면 코나는 차체 부문에서는 전석 공간과 다용도성, 품질감, 기능성에서 최고점을 얻었고, 파워트레인 부문에서는 발진 가속과 추월 성능, 최고 속도, 변속기 등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또한, 주행 안락함 부문은 전후석 편안함과 승차 용이성, 조작 용이성, 체감소음, 공조시스템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주행 안전성과 직진 주행, 구동력, 회전반경 등의 주행 성능과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등 차량 연결성 등에서도 최고점을 받았다.

 

아우토 빌트는 코나에 대해 "우수한 스타일링을 가졌고 실내공간과 파워트레인, 주행 성능까지 차 전반에서 성숙함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라며 "조작이 간편하고 힘 있는 엔진과 우수한 성능의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갖춘 차"라고 평가했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자이퉁,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와 함께 독일의 3대 자동차 잡지로 꼽힌다. 

 

아우토 빌트는 지난 7월에도 소형 가솔린 SUV 4종(현대차 코나, 르노 캡처, 다치아 더스터, 오펠 크로스랜드X)을 비교 평가해 코나를 1위로 선정했으며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같은 달 전기차(EV) 평가에서 코나EV가 BMW의 i3s보다 우수하다고 판정한 바 있다.

 

코나는 유럽시장에서 올해 들어 9월까지 7만9943대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1% 증가하며 지난해 연간 판매량(7만56대)을 넘어섰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