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한피부과학회와 미세먼지 관련 공동 심포지엄 개최 - 서울와이어
아모레퍼시픽, 대한피부과학회와 미세먼지 관련 공동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 대한피부과학회와 미세먼지 관련 공동 심포지엄 개최
  • 김아령 기자
  • 승인 2019.10.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준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 박사가 지난 19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피부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화장품 솔루션 개발'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9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피부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을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동 심포지엄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보호하기 위한 해결방안을 연구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형준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 박사(수석 연구원)는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화장품 솔루션 개발'을 주제로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부작용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는 해결책에 대해 크게 세가지 범주로 나눠 발표했다.

 

김 박사는 미세먼지의 피부 부착 정도를 측정한 데이터를 통해 화장품을 개발해 미세먼지가 피부에 붙는 것을 막아주는 보호 솔루션을 선보였고, 인공 피부의 모공을 활용해 미세먼지가 잘 빠져나가지 못하는 모공이나 각질 등에서도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또 미세먼지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 및 진정 시켜주는 솔루션까지 발표하며, 전방위적으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해결책에 대해 발표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공동 심포지엄은 대한피부과학회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이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과의 관계, 해결책에 대해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미세먼지를 비롯한 유해환경으로부터 전세계 고객들의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보호하고 아름답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73주년을 맞이한 대한피부과학회는 국민 피부 건강을 위한 진료·교육·연구분야에 매진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구성된 학술단체다.

 

kimar@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