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11시 51분께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한 자동차 부품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불은 공장 내부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명피해는 현재 소방당국이 확인하고 있다.사진은 화재 현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21일 인천 남동공단의 자동차 부품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대응 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중이다.

    

 이날  불은 오전 11시 51분께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남동공단 내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발생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불로 3573㎡ 규모의 2층짜리 자동차 부품공장이 탔으며 인근 송풍기 공장으로도 불이 옮겨붙었다.

   
   

화재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10여분 만인 이날 낮 12시 3분께 대응 1단계에 이어 3분 뒤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소방장비 70대와 소방대원 170여명을 투입했다. 또 경기 시흥 화학구조대 차량 3대도 지원받았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1시간 만인 이날 낮 12시 49분께 대응 1단계로 낮추고 낮 12시 53분께 초기 진화를 완료했다.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으나 완전히 진화한 뒤 공장 건물 내부 수색까지 마쳐야 정확한 피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