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불고기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대한민국 평균수명은 약 82세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음식에도 웰빙 바람이 불고 있다. 이에 ‘한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레토르트 식품 포함 인스턴트 식품 등에 싫증을 느낀 이들은 한정식이나 웰빙 밥집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최근 하남 스타필드 근처 맛집 ‘백년불고기’가 몸에 좋은 재료들을 담아낸 전골 요리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경기도 하남 맛집의 대표메뉴는 ‘한우 버섯불고기전골’이다. 동충하초, 능이, 노루궁뎅이 버섯 등 약 6가지의 버섯과 함께 질 좋은 한우 불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다. 

 

메뉴의 화려한 비주얼은 SNS에서 하남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검단산 맛집 ‘백년불고기’는 달콤한 불고기와 쫄깃한 버섯의 조화가 좋아 하남 맛집 추천 대열에 오르기도 했다. 

 

이 외의 식사메뉴로는 다양한 쌈거리와 우렁된장이 제공되는 우렁쌈밥, 제육쌈밥과 뚝배기 불고기, 냉면 등이 있다. 하남시 한정식 맛집 ‘백년불고기’는 음식마다 오랜 시간 장작불 솥가마에서 끓여낸 불고기 육수가 들어가 더욱 풍부하고 깊은 맛을 자아낸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음식들이 건강한 재료들로 만들어지다 보니 보양식처럼 찾아주시는 분들도 많다. 누구나 입맛에 맞는 메뉴들로 최근 가족단위 고객이 많이 찾아주고 계신다.”고 전했다. 하남 가족모임으로도 알려진 백년불고기는 불고기 주문 시 인원수대로 전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