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조현준 회장(왼쪽)이 6일 멕시코시티 대통령궁에서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오른쪽)을 만나 'Rural ATM 프로젝트'를 포함한 사업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 회장은 야구광으로 알려진 오브라도르 대통령에게 미국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 선수 싸인이 든 야구 배트를 선물했다. [효성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효성 조현준 회장이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과 만나 사업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7일 효성에 따르면 조 회장은 이날 대통령에게 대규모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고 향후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효성의 정보기술(IT) 계열사 효성TNS는 최근 멕시코의 대형 복지 정책 '농촌(Rural) ATM 프로젝트'에 필요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8000 대를 전량 수주했다.

 

조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효성이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차원을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멕시코 빈곤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 전달체계 강화에도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뒤 다시 한번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효성에 따르면 조 회장은 면담 이후 멕시코시티 복지센터를 방문해 효성의 ATM을 점검하고 사용자들과 대화하며 의견을 들었다.

 

이어 멕시코 주요 각료들과도 만나 효성의 전력·신재생에너지 기술을 바탕으로 멕시코 전력인프라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멕시코 정부의 '농촌 ATM 프로젝터'는 정부가 복지 카드를 지급해 수혜자가 ATM에서 직접 현금을 찾도록 하는 사업으로 조 회장이 지난해 초부터 수주를 주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효성TNS는 내년 말까지 ATM 8천 대를 납품, 멕시코 내 시장점유율은 2%에서 15%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앞서 조 회장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장 등 사업 대상 국가의 주요 인사를 만나 사업협력을 논의한 바 있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