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銀, 비금융 솔루션 제공...자영업자 어려움 해소 기여할 것" - 서울와이어
금감원장 "銀, 비금융 솔루션 제공...자영업자 어려움 해소 기여할 것"
금감원장 "銀, 비금융 솔루션 제공...자영업자 어려움 해소 기여할 것"
  • 김상준 기자
  • 승인 2019.11.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헌 금융감독위원장/사진=연합뉴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7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은행이 단순한 자금 지원에서 벗어나 상권 분석 등 다양한 비(非)금융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자영업자의 실질적 어려움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장은 이날 오후 경남은행 창원중앙지점에서 열린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다.


개소식에 앞서 윤 원장은 창원 국가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을 방문해 경영 애로와 일본 수출규제 영향 등 현장의 목소리도 들었다.


그는 동남권 지역의 거시경제 지표나 조선, 자동차 등 지역 주력산업의 업황이 최근 들어 호전되고 있지만, 장기간 주력산업 부진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지역 서민, 자영업자,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진단했다.


윤 원장은 "은행이 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면 자영업자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금감원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자금 애로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문을 연 경남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센터는 중금리 대출 및 정책금융상품 연계 지원, 금융 상담, 경영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