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NHK영상화면에는 인공섬 위에 건설된 간사이공항과 일본 본토와 연결된 다리에 물이 덮쳐 교통이 두절되고 있다. /사진=일본 NHK 화면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제21호 태풍 '제비'가 초속 60m의 허리케인급 강풍과 500㎜ '물폭탄' 을 동반 4일 일본 도쿠시마(德島)현 남부에 상륙함에 따라 오사카에 있는 간사이 공항이 물에 잠기는등 피해가 있따르면서 일본열도에 초비상이 걸렸다.

 
연합뉴스는 일본 기상청 자료를 인용 태풍 제비는 이날 정오께 도쿠시마현 남부에 상륙했으며 오후 1시께에는 효고(兵庫)현 스모토(洲本)시 부근을 시간당 55㎞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태풍의 중심 기압은 950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45m, 최대 순간 풍속은 초속 60m다.
 
 

태풍 영향으로 오는 5일 아침까지 도카이(東海)지방에 최고 500㎜, 긴키(近畿)지방에 400㎜, 시코쿠(四國)지방에 300㎜ 등 물폭탄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곳곳에서 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폭우가 쏟아져  수하물 집하장은 물론 활주로가 침수됐다.
 
 
 
 일본 NHK영상화면에는 인공섬 위에 건설된 간사이공항과 일본 본토와 연결된 다리에 물이 덮쳐 교통이 두절되고 있다. 
 
 

일본 항공편 중 간사이(關西)지방을 중심으로 670편의 결항됐고 철도편도 간사이지방을 중심으로 이날 오전 9시 이후 신칸센(新幹線)과 재래선 일부 노선에서 운행을 보류한 상태다.
 
 
태풍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에히메(愛媛)현과 나라(奈良)시 일부 초중학교가 임시 휴교조치하고 일본 서남부 지역에서는일 공장들이 문을 닫고 한큐백화점과 한신(阪神)백화점 등의 점포 2곳 영업을 중단했다.
 
 
태풍으로 고베(神戶)시가 토사 유출 등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하천 인근 지역을 포함 28만명에게 피난 권고를, 오사카부(大阪府) 야오(八尾)시가 26만7천명에게 피난 권고를 내렸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