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에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위한 주택 개보수

4일, 주택도시보증공사 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이 부산 수영구 소재 노후주택을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은 4일 부산 수영구에 소재한 노후주택을 찾아 개보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은 저소득층 1가구당 최대 500만원의 주택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HUG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재까지 총 36억원(816세대)을 지원했으며, HUG 직원과 소속 대학생 봉사단은 직접 개보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이 진행된 주택은 30년이 넘은 다세대 주택으로 씽크대, 천장 등의 노후화가 심각한 상태였다. 보일러 미설치로 겨울철 추위를 전기장판으로 해결하는 등 거주자(74세 노인부부세대)의 주거 안전이 위협받는 상태에 있었다.

 
이에 HUG는 바닥난방 배관 공사를 실시하고, 도배 및 장판, 출입문 교체, 욕실공사 등을 지원했다. 봉사단은 공사 시 발생한 폐기물 처리, 집기류 정리 등을 실시했다.

 

관계자는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정부가 공공부문의 새로운 운영원리로 제시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