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태풍 영향으로 물에 잠긴 간사이 공항의 모습 (사진=NHK)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21호 태풍 제비가 4일 일본 열도에 상륙하면서 간사이 공항이 물에 잠겨 폐쇄되고 최소 9명이 숨지고 340여명이 부상을 당하는등 인명피해가 속출,일본열도에 초비상이 걸렸다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일본 NHK 방송에 따르면 태풍 제비로 오사카부(大阪府) 사카이(堺)시에서 지붕에서 작업하던 70대 남성이 넘어져 숨지는 등 9명이 사망하고 34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는등 350명의사상자를 냈다.

 

 이날 오후 미에)현 쓰(津)시에서는 강풍으로 주택 유리창이 깨져 집 안에 있는 30대 여성이 부상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은 폭우로 활주로와 주차장, 사무용 건물 등이 물에 잠기며 공항 전체가 폐쇄됐다
 
 
 NHK 영상화면에는 해상공항의 활주로가 완전히 잠겨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의 모습이 담겼다. 인공섬 위에 건설된 간사이공항과 일본 본토와 연결된 다리에 물이 덮쳐 교통이 두절되고 있다.
 
 
 
간사이 공항에는 이용객 3천명, 직원 등 2천명을 포함해 5천명이 고립돼 있다.
 
 
간사이 공항이 5일에도 폐쇄됨에 따라 다른 공항의 항공편에도 영향을 끼쳐 일본 국내 항공편 147편이 결항된다.
 
 
 
오사카에서는 유치원의 지붕 일부가 강풍에 날아가기도 했다. 오사카부 이즈미오쓰(泉大津)시에는 가옥이 무너지고 건물 옥상이 날아갔다는 등의 수십 건의 피해 사례가 접수됐다
 

일본 항공편 중 간사이(關西)지방을 중심으로 700여편의 결항됐고 철도편도 간사이지방을 중심으로 이날 오전 9시 이후 신칸센(新幹線)과 재래선 일부 노선에서 운행을 보류한 상태다.
 
 
태풍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에히메(愛媛)현과 나라(奈良)시 일부 초중학교가 임시 휴교조치하고 일본 서남부 지역에서는일 공장들이 문을 닫고 한큐백화점과 한신(阪神)백화점 등의 점포 2곳 영업을 중단했다.
 
 
태풍으로 고베(神戶)시가 토사 유출 등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하천 인근 지역을 포함 28만명에게 피난 권고를, 오사카부(大阪府) 야오(八尾)시가 26만7천명에게 피난 권고를 내렸다.
 
 
 
일본기상청은 태풍 영향으로  5일 아침까지 도카이(東海)지방에 최고 500㎜, 긴키(近畿)지방에 400㎜, 시코쿠(四國)지방에 300㎜ 등 물폭탄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