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석으로 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별사절단이 5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평양으로 출발하고 있다. . (오른쪽부터) 천해성 통일부 차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등 5명으로 구성된 대북 특별사절단이 5일 오전 7시 40분께 성남공항에서 공군 2호기를 타고 평양으로 출발했다.

 

이들은 배웅을 나온 조명균 통일부 장관, 남관표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과 차례로 악수를 하고서 비행기에 탑승했다.

    
 정 실장은 전날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휴대할 것"이라고 밝혀 문 대통령의 친서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사단은 이번 방북에서 9월 평양에서 개최하는 남북정상회담 일정(9월 셋째주 2박3일) 및 의제와 함께 판문점선언의 이행을 통한 남북관계 진전 방안,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 달성 방안등을 논의한다.
 
 
서해 직항로를 통해 방북하는 특사단은 임무를 마친 뒤 이날 오후 서울로 돌아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