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드링킹 동영상 “4살 인생템 아리수” 등 3편 선정, 총 18편 수상

▲ [동영상 부문 = 베스트 드링킹상 `4살 인생템 아리수` 화면중에서]


[서울와이어]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마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모습을 찾기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 ‘아리수 원샷 동영상 및 사진 콘테스트’ 결과 동영상 부문에서는 ▲4살 인생템 아리수 ▲냠냠냠냠 냠냠냠 ▲아리수와 함께 떠나요! 등 3편이, 사진 부문에서는 ▲소중하고 고마운 아리수 ▲나도 마실래 ▲슈퍼맨의 아리수 등 3편이 각각 베스트 드링킹상으로 선정되었다.


▲ [사진 부문 = 베스트드링킹상 `나도 마실래`]



▲ [사진 부문 = 베스트드링킹상 `소중하고 고마운 아리수`]


이번 콘테스트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수돗물 마시는 문화 확산과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동영상 부문에 142점, 사진 부문에 208점 등 총 350개의 작품을 시민들이 응모하였다.


이번 콘테스트 결과 동영상 부문에서는 7살 누나가 4살 동생에게 아리수를 알려주는 “4살 인생템 아리수”, 물맛 좋은 아리수를 표현한 “냠냠냠냠 냠냠냠”, 어디서든 아리수와 함께하는 “아리수와 함께 떠나요!” 3편이 베스트 드링킹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밖에 엑셀런트 드링킹상에는 어린 시절 친구와 같이 마셨던 “아리수와의 추억!”, 수돗물 마시기의 이로움을 알리는 “환경도 굿! 갈증도 굿!”, 아리수를 먹고 힘차게 뛰노는 건강한 아이들의 모습을 표출한 “아리수는 보약입니다” 등 15편이 선정되었다.


사진 부문에서는 미네랄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를 담은 “소중하고 고마운 아리수”, 음수대에서 수돗물을 마시는 “나도 마실래”, 생명과 안전의 수호천사 소방관의 땀방울과 어우러진 “슈퍼맨의 아리수”가 베스트 드링킹상으로 선정되었다.


또 “좋은 물 많이 만들어 주세요!”, “물맛이 어때?”, “오아시스처럼 달콤한 아리수”, “참 고마운 아리수“, “아리수 사랑해요~”, “나도 물 맛 좀 보자” 등 15편이 엑셀런트 드링킹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콘테스트는 1차 전문가 사전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상작을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에 게시하는 한편 상수도사업본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ularisu) 등 SNS 매체와 아리수정수센터 견학자 대상의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콘테스트의 당선작 중 동영상 베스트 드링킹상은 50만원, 엑셀런트 드링킹상 20만원, 사진 부문  베스트 드링킹상 10만원, 엑셀런트 드링킹상 5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구아미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 직무대행은 “이번 콘테스트에 총 350점이 응모되는 등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민이 직접 참여한 당선작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아리수를 시민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철 기자 lmc4136@empal.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