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이 은행 업무와 관련된 서류를 창구에서 간편하게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한 고객이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부 및 공공기관 서류를 한 번에 발급·제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와 별도로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인증서이로,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서류 발급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 공인인증서는 발급 후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된다.

신한은행은 업무 관련 필요 서류가 많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우선 시행할 에정이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지방세·국세납세증명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 16가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