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품질경영대회서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 등 493점 우수 포상 - 서울와이어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 등 493점 우수 포상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 등 493점 우수 포상
  • 이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난달 7일 세종 어진동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를 개최하고 품질 혁신으로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기업에 총 439점의 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승일 산업부 차관,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 이상진 표준협회장, 수상기업 임직원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유공자 시상에서는 세계 최초의 7나노 극자외선(EUV) 생산공정 가동을 통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인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정상섭 전무가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 31년간 스프링 프레스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수입에 의존하던 스피링핀 등 100여종의 제품을 국산화한 공로로 삼광정밀공업㈜ 이형춘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전사관리 시스템개발 등으로 977억원의 경제효과 창출한 것으로 평가받은 삼성중공업[010140] 거제조선소의 고영오 파트장, 국가품질명장·화공분야 대한민국 명장으로서 중소기업에 기술을 전수하고 공정개선 활동에 기여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의 황희재 기술주임은 각각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 단체 부문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 ㈜동보, 공군군수사령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 대통령표창이 수여됐다.

 

hyeon0e@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