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카페 ‘롱디커피’, 창고형 카페에서 즐기는 여유, 데이트코스로도 눈길 - 서울와이어
공주 카페 ‘롱디커피’, 창고형 카페에서 즐기는 여유, 데이트코스로도 눈길
공주 카페 ‘롱디커피’, 창고형 카페에서 즐기는 여유, 데이트코스로도 눈길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1.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롱디카페
사진제공 : 롱디커피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빈티지한 매력에 모던한 감성이 덧입혀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 ‘창고형 카페’가 눈길을 끌고있다. 높은 천장과 넓은 내부, 공간을 꽉 채우기보다는 적당한 여백을 두며 공간의 어울림을 만들어내는 이곳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인증샷, 감성샷 공간의 주역이 된다. 

 

시간이 지나 거들떠보지도 않을 법한 오래된 공장, 혹은 창고라는 이색적인 공간에 카페의 아늑함이 더해지며 창고형 카페로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공장과 커피 전문점, 도통 섞일 일 없던 두 공간이 만나 남다른 분위기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곳, 그런 곳이 공주에도 있다. 공주 카페 ‘롱디커피’는 동학사, 대전, 세종 지역과도 가깝다. 

 

1, 2층으로 이루어진 280평 넓이의 대규모 카페 공간에는 단체석과 미팅룸이 완비되어 있어 커플, 가족, 단체 등 인원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다. 넓은 카페 공간뿐만 아니라, 150여 대 주차 가능한 대형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주차 걱정도 없으니 단체 모임장소로 추천한다.  

사진제공 : 롱디커피
사진제공 : 롱디커피

편안함과 거리가 멀 것 같은 창고에 쉼과 여유가 있는 커피숍이 들어서다니, 그 조합이 낯설 법도 하지만 높은 천장과 넓은 내부, 분위기좋은 공간으로 퍼지는 향긋한 커피 내음 덕분에 많은 이들이 이곳을 찾는다. 곳곳에 설치한 조명 역시 분위기좋은 공간을 만드는데 한몫한다. 이 공간에서 커피를 마시고 브런치를 즐기고 있노라면 평범한 일상도 그 무엇보다 특별하게 느껴진다.

 

이곳에서는 무엇을 먹든, 무엇을 하든, 얼마나 오래 앉아있든 누구의 눈치도 볼 필요가 없다. 각자의 취향대로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거나 노트북을 들고 와 여유롭게 일도 하고,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공간의 제약 없이 ‘카캉스(카페+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 손님을 위해 커피샵 여자 화장실에 기저귀교환대를 갖추는 세심한 배려까지 갖췄다. 

사진제공 : 롱디커피
사진제공 : 롱디커피

카페 2층에서 보이는 전망좋은 금강뷰 또한 롱디커피의 매력이다. 창 너머로 바라보이는 금강의 아름다운 풍경은 롱디커피에서의 휴식을 보다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카페에서 누리는 휴식에 여유를 더해줄 커피 역시 롱디커피만의 매력이 담겼다. 좋은 원두를 사용해 내리는 커피는 그 맛과 향의 깊이가 다르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돌체라떼, 아인슈페너 등 커피 메뉴가 있다.

 

다른 메뉴로는 부드러운 라떼, 프라페, 스무디,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 메뉴 역시 그 맛과 좋다.. 

사진제공 : 롱디커피
사진제공 : 롱디커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베이커리와 디저트도 있다. 고소한 크루아상, 패스츄리, 베이글 등과 달콤한 케이크, 파이, 쿠키까지. 롱디커피의 디저트는 좋은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덕분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넓은 공간은 각종 문화행사, 플리마켓, 원데이클래스 등 행사 및 이벤트를 위한 장소 대관도 가능하다. 분위기있는 롱디커피의 공간이 행사의 품격을 높여준다.  

 

카페에 들렀다가 청주, 계룡, 논산 등의 지역으로 데이트코스,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도 좋다.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오후 10시에 마감하는 롱디커피에는 이곳을 찾아온 이들로 온종일 조용하게 붐빈다. 

 

카페 이용 및 장소 대관 문의는 충남 공주시 석장리동에 위치한 카페 ‘롱디커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