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애인 보청기 건강보험 제도 공청회 개최 - 서울와이어
건보공단, 장애인 보청기 건강보험 제도 공청회 개최
건보공단, 장애인 보청기 건강보험 제도 공청회 개최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1.1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에게 양질의 보청기와 적정한 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늘(14일) 장애인 보청기 건강보험 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늘(14일) 장애인 보청기 건강보험 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오늘(14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보험급여 기준 및 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보청기 급여제도 개선 공청회」를 개최 하였다고 밝혔다.

 

공단은 청각장애인에게 청력개선을 통한 일상생활 지원을 위해 보청기를 급여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장애인 보조기기 급여비 중 보청기 급여비중은 64%에 달하고 있다. 

 

최근 청각장애인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보청기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공단은 양질의 보청기 제품을 급여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자, 지난 6개월 간 각 계의 전문가가 참여한 「보청기 급여제도 개선 협의체」운영하여 급여제도 개선(안)을 마련하였으며, 개선(안)에 대한 사용자, 공급자, 관련 학회 등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의 의견 수렴 및 현황을 공유하기 위하여 공청회를 개최 하였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청회를 통하여 개선(안)에 대한 여러 분야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으로 청각장애인들이 양질의 보청기를 지속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도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