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도조회, 은행 방문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



[서울와이어] 신한은행은 오는 16일 '신한 S드림 전세대출'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 S드림 전세대출은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전세자금대출을 신규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도 24시간 어디서나 대출 가능 한도를 조회할 수 있어 주말동안 부동산 물건을 알아 보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전세대출이 아파트만을 대상으로 했던 것과 달리 이 상품은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등 모든 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이 전세 계약 잔금을 치르는 당일 원하는 시간에 대출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셀프 입금' 기능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대출 실행을 위해 배우자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도 영업점 방문없이 간단한 모바일 본인인증으로 가능하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부분의 전세 계약이 주말에 이뤄지는 점을 감안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24시간 한도 조회와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전세자금대출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바일 전용 무방문 대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좀더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대출센터의 메뉴를 간소화하고 대출 상품검색과 신청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염보라 기자 boraa899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