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영업실적 1등 공신 '텔루라이드'...국내 출시 향방은?/사진=기아차 제공<br>
팰리세이드/사진=현대차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현대기아자동차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미국에서 인정받았다. 

 

기아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텔루라이드와 현대차 SUV 팰리세이드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주요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실시한 7인승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텔루라이드와 팰리세이드가 나란히 종합 1·2위에 올랐다.

   

카 앤 드라이버는 포드 익스플로러, 텔루라이드, 팰리세이드, 뷰익 엔클레이브, 마쓰다 CX-9 등 동급 5개 차종을 차체(패키지·공간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운전의 재미 등 4개 항목별로 가중치를 달리 부여해 평가했다.

 

텔루라이드는 총점 255점 만점에 215점으로 1위에 올랐다. 팰리세이드는 여기서 2점 모자란 213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CX-9(203점), 익스플로러(188점), 엔클레이브(187점) 순이었다.

   

텔루라이드는 총평에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담은 차"라는 호평을 받았다. 팰리세이드는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SUV"라고 평가됐다.

   

반면 CX-9는 "한국 SUV보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익스플로러는 "링컨 에비에이터보다 완성도가 부족하다"는 총평을, 엔클레이브는 "낡은 느낌의 SUV"라는 혹평을 각각 받았다.

   

텔루라이드는 강인한 인상의 외관과 짜임새 있는 실내, 풍부한 편의장비가 장점으로 꼽혔다. 다만, 폭이 좁은 타이어를 장착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팰리세이드도 장점으로 짜임새 있는 실내와 풍부한 편의장비가 언급됐지만,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외관이 단점으로 분류됐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