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역 역세권 위치 ‘여주 교동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지구단위 토지 확보 - 서울와이어
여주역 역세권 위치 ‘여주 교동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지구단위 토지 확보
여주역 역세권 위치 ‘여주 교동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지구단위 토지 확보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1.2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양우내안에 조감도
사진 : 양우내안에 조감도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여주역 역세권에 위치하는 ‘여주 교동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가 지구단위 토지 확보를 통해 본격적인 착공을 앞두고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여주시는 경강선 여주역을 중심으로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있어 서울 아파트 값에 부담을 느낀 실거주층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여주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경강선 이용시 판교 50분, 강남 1시간대면 이동이 가능하며, 여주 특유의 숲세권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여주역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경기도 여주시 교동에 조성될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23층, 9개동, 637세대 규모를 갖춘 가운데 49㎡, 59㎡, 84㎡ 전용 면적을 이루고 있다.

 

여주 교동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가 자리한 교동 일대는 여주 일대에서 주거 욕구 및 만족도가 가장 높은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여주 역세권 중심의 도시기반시설 확충과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도시개발 사업으로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경기도 여주시에 따르면 '여주역세권 학교 시설 복합화사업'이 '2020 전국 생활SOC복합화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국비 90억3,500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여주역세권 학교 시설 복합화사업이란 성남∼여주간 복선 전철인 경강선 여주역 인근에 이뤄지는 교통도시 개발 사업을 말한다. 이전하는 여주초등학교 부지에 문화체육시설을 건립하는 것이 골자다.

 

여주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8천333㎡ 규모의 문화체육시설에 수영장, 체육관,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체험학습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주시는 학교 시설 복합화사업과 함께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도 공동 추진함으로써 오는 2021년까지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황학산 줄기 공원을 품고 있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서 숲세권 거주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키는 것도 매력적이다. 또한 충분한 동간 거리 확보로 독립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실현한다. 단지 내에 어린이공원, 중앙공원, 황학산 산림욕장 연결공원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돼 주거 품격을 높였다.

 

여주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단지에서 여주 역세권까지는 도보 10분 이내에 불과하다. 게다가 경강선 여주역에서 강남역까지 1시간 10분만에 도달할 수 있다. 3번국도,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인접 지역으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춘 것이 포인트다. 따라서 서울로 출퇴근하거나 지방 출장이 잦은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및 금융권, 병원 등 주민편의 시설 대부분이 자리하여 차량으로 5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주변에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골프장, 수목원 등 레저 시설과 더불어 생활편의 시설이 다양하게 구축되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 등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주 명문학군이 인접하여 자녀를 둔 세대의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특화된 주거 설계도 주목할 부분이다. 선호도가 제일 높은 4bay 구조로 중문 설치, 팬트리 및 드레스룸 설치 등 수납 공간이 특화돼 있다. 친환경 콘센트, 전동식 세탁물 건조대 설치, 음식물 탈수기 설치 등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눈길을 끈다.

 

한편, 여주역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사업 부지 토지 소유권을 확보함으로써 사업 추진 과정 중 토지 가격 상승 요인 및 사업 승인 지연 사유 우려를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2020년 3월 10일 착공에 돌입할 예정이며, 2022년 6월 10일 준공 및 입주가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