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국민과 대화, '각본없이' 100분간 '타운홀' 미팅...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상춘재에서 KBS ‘추석특별기획 2019 만남의 강은 흐른다’에 출연해 이산가족의 기억에 대해 인터뷰장면 /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오후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석해 각본없이 민생 현안에 대한 국민의 질문을 받고 직접 답을 하며 대국민 소통에 나선다.

  
   

'국민과의 대화'는 이날 오후 8시부터 MC 겸 가수 배철수 씨의 사회로 MBC에서 100분간 방송된다.

   

문 대통령이 생방송에 나와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것은 5월 9일 KBS 특집대담 '대통령에게 묻는다'에 출연한 후 6개월 만이다.

   

문 대통령은 사전에 정해진 시나리오 없이 공개회의인 타운홀(town hall)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국민과의 대화'에서 300명의 '국민 패널'이 즉석에서 발언권을 얻어 묻는 말에 답할 예정이다.

   

이날 '국민과의 대화'에서는 부동산 대책과 기업활력 제고 등을 아우르는 경제 문제는 물론 한반도 비핵화 및 남북관계 , '조국 정국' 등 최근 이슈로 부각된 국민적 관심사에 대해 질문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학부모와 수험생의 관심이 집중된 대입제도 문제와 시한 종료 사흘 앞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등도 질문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MBC 측으로부터 '작은 대한민국'이라는 콘셉트로 국민 패널을 선정했다고 전해 들었다"면서 "지역·성별·연령을 골고루 반영한 것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 소외지역 국민을 배려했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