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연금 준비 지원하는 연금저축 상품



[서울와이어] KB국민은행은 6일 자녀의 연금준비를 지원하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하고 가입 고객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장기 투자를 통해 자녀 세대의 연금 준비를 지원하는 연금저축 상품이다. 연금에 최적화된 타깃데이트펀드(TDF) 상품으로 운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TDF는 자녀 성장 연령에 따라 주식∙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균형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낮은 수수료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전문가가 알아서 투자하고 관리해 주는 TDF는 장기간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현재 글로벌 1위 운용사인 뱅가드와 제휴해 TDF 상품을 운영 중이다.

내달 말까지 진행하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가입한 선착순 고객 2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또 추첨을 통해 4인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지급하고 가입 자녀의 연령에 맞는 인적성검사, 무료 증여신고 대행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8월 2030세대를 위한 비대면채널 전용 'KB라떼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한 바 있다. 금번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출시를 통해 '내아이연금 > 라떼연금 > 골든라이프연금'으로 이어지는 연령별 연금저축펀드 상품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장기투자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든든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온 국민의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연금상품을 통해 연금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날 KB증권과 함께 통장 하나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한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새로 선보였다.


염보라 기자 boraa899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