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검찰은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을 받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55)의 주거지를 포함한 5곳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사진 = 연합뉴스 DB

 

[서울와이어 한보라 기자] 19일 검찰은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을 받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55)의 주거지를 포함한 5곳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이정섭 부장검사)는 유 전 부시장의 서울 강남구 도곡동 주거지와 부산시 경제부시장실, 부산 수영구 민락동 관사, 관련업체 2곳 등 총 5곳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검찰은 압수수색 분석이 끝나면 유 전 부시장의 소환 일정을 조율할 방침이다. 

 

이번 검찰 수사는 청와대 특감반원이었던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이 지난 2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이인걸 전 특감반장 등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하며 시작됐다. 

 

고발장에는 유 전 부시장의 감찰이 윗선 지시로 중단됐다는 내용이 실려 있었다. 

 

앞서 청와대는 유 전 부시장이 지난 2017년 8월 경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을 지낼 당시 대보건설을 비롯한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차량, 자녀 유학비 등을 수수했다는 첩보를 제기 받아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의 감찰을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유 전 부시장은 별다른 징계 조치 없이 더불어 민주당 전문위원을 거쳐 2018년 7월경 부산시 부시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지난달 31일 사직했다. 

 

현재 유 전 부시장은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