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리얼 라이트 디바이스 구성

 

 

[서울와이어]  LG유플러스가 고객들에게 확 달라진 ‘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3D 증강현실(AR) 콘텐츠를 360도 회전하면서 보거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AR 글라스 '엔리얼 라이트'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엔리얼 라이트는 AR 글라스 전문 제조 기업 엔리얼과 LG유플러스가 협업해 만든 제품이다. 엔리얼 라이트는 LG전자의 V50S 씽큐(ThinQ)와 USB로 연결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U+AR'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AR 글라스를 끼면, 좋아하는 연예인을 눈앞에서 실감 나게 볼 수 있다. 또 'U+모바일TV'의 콘텐츠로 동물이나 프로 스포츠 중계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1분기까지 엔리얼 라이트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뒤 내년 상반기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엔리얼 라이트는 전국 35개 LG유플러스 매장과 영화관, 지하철 등 5개 팝업 스토어에서 운영되는 고객 체험관에서 시연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 회의를 할 수 있는 텔레프레전스(Telepresence·원격회의)나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한 뒤 AR 글라스로 화면을 볼 때 100인치 이상 화면으로 PC 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LG하우시스 전시장에서 AR 안경을 활용해 제품이나 공간을 설명하는 '쇼룸(showroom)' 서비스도 검토 중이다.

   

내년 출시 예정인 엔리얼 라이트는 88g으로 AR·VR 등을 볼 때 써야 하는 HMD(독립형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보다 가볍다는 게 특징이다. 가격은 499달러로 책정됐다.

   

송대원 LG유플러스 미래 디바이스 담당 상무는 "앞으로는 스마트폰에서 AR 글라스로 미디어 이용 패턴이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