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현대자동차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PHEV SUV) 콘셉트카 '비전 T'와 고성능 콘셉트카 'RM19'를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비전 T'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보여주는 일곱번째 콘셉트카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는 "비전 T는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 언어로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주고 제품 경험에 감성적 가치를 더했다"고 말했다.
함께 선보인 고성능 콘셉트카 'RM19(레이싱 미드십 2019)'는 서킷에서도 민첩한 핸들링을 구현해 낸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은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성능수준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다목적 기술 시험차량"이라며 "'움직이는 연구소(rolling lab)'라고 불리는 RM시리즈로 고성능 기술 개발에서 계속 발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012년부터 프로젝트 RM으로 고성능 모델 개발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모터쇼에서 RM14, RM15, RM16 등 RM시리즈 차량을 선보였다.

   

'RM19'는 현대모터스포츠의 고성능 TCR 차량에 장착된 2.0 터보 GDI 엔진을 공유하며 최고출력 390마력(hp)이다.

   

현대차는 LA오토쇼에서 약 1690㎡ 규모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일렉트릭·플러그인·하이브리드'와 코나 일렉트릭, 넥쏘, 벨로스터 N TCR 레이싱카 등 20대를 전시한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