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요즘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마음을 끄는 핫 키워드로 ‘소확행’을 꼽을 수 있다. 소확행이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이라는 뜻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사회나 집단보다는 개인, 남보다는 나에게 집중하며 행복을 찾는 트렌드가 반영된 말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식도락도 소확행을 위한 행위 중 하나로 꼽힌다.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행복한 가족 외식을 할 수 있는 메뉴라면 더욱 좋다.

 

최근 인천 구월동 뉴코아아울렛 10층에 위치한 ‘구월동 700도 직화쭈꾸미 신복관’은 높은 가성비와 함께 소확행 맛집으로 추천되는 먹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700도씨 직화쭈꾸미’를 이용한 철판요리가 대표적으로 특히, 쭈꾸미 볶음과 함께 묵사발, 샐러드, 볶음밥이 한 데 묶인 ‘신복관 직화 쭈꾸미세트’는 가성비가 좋아 구월동 쭈꾸미 맛집으로 인기가 좋다. 편안하면서도 푸짐한 식사가 가능해 구월동 먹거리를 찾는 연인들에게 데이트코스 맛집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신복관의 쭈꾸미는 700도 이상의 직화 방식으로 빠르게 조리되어 불향 가득한 맛이 특징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게 매운맛은 48시간 숙성시킨 비법 소스를 활용해 만들어졌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구월동 밥집으로도 찾는다.

 

인천 구월동 맛집 베스트3로 불리는 ‘신복관’은 다양한 취향을 아우를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쭈꾸미와 함께 우삼겹, 차돌박이, 갑오징어 등 다양한 볶음요리 조합의 ‘우쭈세트, 차쭈세트, 우갑이세트’ 등의 메뉴들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 해 매일 방문해도 새로운 구월동 뉴코아아울렛 맛집으로 불린다. 이에, 얼마 전에는 화려한 비주얼과 가성비, 중독성 짙은 맛에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도 소개되기도 했다.

 

이 곳의 별미로 꼽히는 ‘치즈 쭈꾸미 볶음밥’은 치즈를 눈 앞에서 토치로 익혀주는 볼거리까지 제공한다. 치즈볶음밥은 화려한 비주얼로 SNS를 통해 ‘인천 신세계백화점 맛집’, ‘구월동 로데오거리 맛집’ 등 다양한 맛집으로 입소문을 퍼트려 구월동 방 문시 꼭 먹어야 하는 특별 메뉴로 추천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쇼핑 및 나들이로 구월동 뉴코아아울렛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10층에 위치한 신복관을 더욱 많이 찾아주고 계시다. 평일 점심에는 저렴한 런치세트도 마련되어 있어 구월동 혼밥 점심 맛집으로의 이용도 많다.”며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는 아기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고, 아기의자나 식기류도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 같은 경우에는 대기할 수 있으니 방문 전 체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