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정형외과 목과 허리통증 치료, 비수술적 치료로 개선 가능해 - 서울와이어
[의학칼럼] 정형외과 목과 허리통증 치료, 비수술적 치료로 개선 가능해
[의학칼럼] 정형외과 목과 허리통증 치료, 비수술적 치료로 개선 가능해
  • 편집국
  • 승인 2019.11.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명 하안동 하안정형외과 권병기 원장
사진 : 광명 하안동 하안정형외과 권병기 원장

[서울와이어] 평소 일상생활을 하면서 특정 부위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방치하는 것은 더욱 악화되는 상황을 초례한다. 손 발목, 어깨, 무릎 등 통증이 발생하는 신체부위는 사람들마다 비슷하지만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은 다르다.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환자들의 심적인 부담이 크기 때문에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통해 비수술적 치료를 희망하는 환자가 많고 신체부위 중에서도 특히 목과 허리 디스크증상을 동반한 환자들이 비수술적 치료를 희망한다고 한다.

 

목과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면 증상이 악화되고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수술을 받고 회복기간이 오랜 기간 필요한 경우가 많다. 수술을 받을 경우 비용과 시간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부담이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 이유다.

 

통증이 심하지 않을 때 비수술적 치료인 도수치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 비급여항목으로 구분되는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수술 없이 회복이 가능하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지금 시기의 겨울철에는 증상이 악화되기 쉽고 스포츠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부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니 외출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 또는 운동을 통해 증상완화작용 및 부상예방에 효과적이다.

 

동일한 신체부위에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한다면 정형외과 또는 통증의학과에서 간단한 진료 및 검사를 받고 필요한 경우 비수술 치료를 통해 부담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글 : 광명 하안동 하안정형외과 권병기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